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강아지 입원비 병원비 얼마나오나요?

by 하이제이7 2023. 5. 6.

동물은 말을 못하기 때문에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시 정확한 진단을 위하여 여러가지 검사가 들어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 통상적으로 어떤 증상으로 방문시 병원비가 얼마나 나오냐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각종 포털사이트, 커뮤니티 사례들이고 실제로 그렇게 병원비를 쓰고 있는 사례들을 모아보았어요.

 

통원에 드는 비용

사례1) 다리가 불편해 보여서 병원방문하였는데 .. 1차병원에서 피검사,X레이,초음파비용으로 40만원지불. 더 큰병원을 가야한대서 다음 병원에서 다시 검사. 초음파,CT,MRI검사 135만원. 진단을 위한 검사만 170만원이 나왔네요..

사례2) 피부 귓병으로 내원한 사례 한번 방문시 적게는 5만원 연고처방까지 할 경우 7만원정도 병원비가  나옴. 피부병은 지속적인 방문을 해야 하는 질병.

사례3) 14살 강아지 약간의 비만과 귀에 피부병빼고는 건강한편인데 병원한번 방문시 40만원정도 나온다고함.

사례4) 홍역 350만원 각막궤양 70만원 

사례5) 한번방문시 기본 5~6만원, 내복약 1주일치 처방받을 시 15만원~17만원정도 나옴.

 

수술에 드는 비용

사례1) 다리수술비용 600만원. 재활비까지 합치면 천만원이상 들었고 이후 병원방문으로 매달 4,50만원은 든다고 함.

사례2) 종양이 생겨 수술. 500만원정도 지불.

사례3) 심장쪽 수술비 500만원 수술비만 500만원이고 각종 검사비 입원비는 별도 보통 수술시 1000만원은 들어간다고 봄.

사례4)우리나라에서 많이 하는 수술인 슬개골 탈구로 인해 수술을 할 경우 보통 검사,입원,퇴원까지 200만원 내외로 병원비가 나옴.

 

동물병원은 부르는게 값이라는데 일부 의견은 우리나라 사람의료비가 너무 저렴해서 더 비싸게 느끼는 거다. 라는 말도 있더라고요. 어쨋든 우리나라에서 동물을 키우면서 드는 병원비이니 비싸게 느껴질 수 밖에요.

 

사례정리

사례들을 쭉 모아서 보니 보통 일반 통원은 5~6만원내외로 예상해야 할듯 하고, 조금 이상이 있어 약처방을 받으면 10만원 이상 나온다 생각해야겠네요. 그리고 초음파나 피검사 MRI,CT 같은 더 정확한 검사기 필요한 증상인 경우에는 50만원 이상 나온다고 생각해야겠구요.

 

그러다 종양이나 다른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경우 500만원부터 시작이네요. ㅜㅜ

반려동물 입양 후 5년이 경과했고 입양 후 부터 한달 10만원씩 모았을 경우 600만원이 모이네요.

그럼 적금만 들어서는 답이 없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이런 계산은 수술을 했을 경우를 가정하면 그렇고 전혀 안 아플 경우도  있긴한데 사람도 아플지 안아플지 알 수 없어서 보험을 하나 드는 것처럼. 반려동물도 경제적 부담이 걱정된다면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나을 것이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병원방문 TIP.

뭔가 이상이 있는 것 같다 싶을때는 처음부터 큰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돈을 절약하는 방법이라네요. 동네병원에서 작은 검사후 CT나 MRI같은 정밀검사를 권하고 큰 병원으로 방문시 병원비가 2중,3중으로 다시 들었다는 경우가 많았어요. 

 

제가 병원을 이곳 저곳 알아봤을때도 웬만한 병원은 병원비가 다 비싸다는 평이 많았고 그냥 동물병원은 다 비싸구나 생각하는게 정신건강에도 시간절약에도 좋은듯 해요~ 그리고 처음부터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병원을 방문하는것이 좋겠어요~괜히 저렴한곳 찾아서 간다고 방문했다가 문제 발생시 더 많은 병원비를 지불하게 되는 불상사가 생기는 경우가 있겠네요.

  

동물은 말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 많은 검사가 필요하고 그때에 검사비가 많이 나올것으로 예상되네요.